PC에 있는 동영상을 WIFI를 통해 직접 아이폰에서 볼수 있는 AirVideo

AirVideo를 사용하기 위해선 PC에 AirVideo Server를 설치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 서버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꼭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거죠.

윈도우 기반의 파일 서버 등을 운영하시는 분은 이점이 큰 단점이 될겁니다. 
AirVideo Server가 윈도우 서비스로 실행이 되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될텐데요..

이런 문제에 대한 얘기가 AirVideo Forum에 올라와 있습니다. [링크] 

정리하자면..
다음 버전에 서비스로 실행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인데 아직은 안되기 때문에
써드파티 툴을 이용하여 AirVideo Server를 서비스로 돌리는 것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툴이 DuoData의 NT Wrapper 라는 툴인데요.
Pro 버전과 Lite 버전이 있고 Pro버전은 당근 유료입니다.
Lite 버전은 무료인 대신, 1개의 서비스만 실행가능합니다.
또한, 본 방법은 XP 대상이구요. Vista나 Win7에서는 약간의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위 포럼 링크 가셔서 해당 내용 확인해보세요.

Lite 버전 다운
과감히 받아서 설치해 줍니다.!!

설치할 때 뭐 특별히 설정 해줄건 없으니 Next 버튼 쭉~ 눌러서 설치해줍니다.

※ 본 방법을 사용하여 AirVideo Server를 서비스로 등록하면 이전에 설정했던것과 별도로 AirVideo Server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설정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

설정을 진행하기 전에 기존의 AirVideo Server의 설정 중 Start at login 설정을 지워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빨간 사각형 부분의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메뉴에서는 Service -> new (Ctrl+N)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Service Name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AirVideo Server를 입력했습니다.

추가. Interact with Desktop 옵션에 체크를 해주면 로그인 하지 않아도 서비스가 실행됩니다. 
체크를 했는데도 로그인 화면에서 에어비디오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핀번호를 확인하세요.



그 다음 두번째 Enhanced 탭에서는 Start-up Type을 Auto로 설정해줍니다.


Dependencies 탭은 건드릴것이 없어서 넘어가구요.
네번째 Applications to Run As a Service 탭에서 AirVideo Server 프로그램을 등록합니다.
1번 Work Directory에 AirVideo Server가 설치된 폴더를 선택해 주시구요.
2번 Executable에 AirVideo Server 실행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3번 Install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렇게 처음 보였던 창에 목록이 추가가 됩니다.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 놓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가 실행됩니다.
저는 미리 실행을 시켜서 비활성 상태가 되었네요.
중지시키려면 네모난 정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 서비스를 실행시키면 AirVideo Server가 실행되는데요. 기존에 쓰던 설정은 온데간데 없을겁니다. 새로 설정해주세요. Remote 기능을 사용하시면 기존에 쓰던 PIN번호와 다른 PIN번호가 설정됩니다. 터치나 아이폰에서도 새로 등록 시켜주셔야 겠죠.
AirVideo Server 설정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09/12/02 - [아이폰/아이팟 터치/어플 리뷰] - [유료/무료] PC의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아이팟 터치에서~ AirVideo

추가. Settings -> Auto Start With Windows 체크해주세요. 그래야 부팅시 실행됩니다 ^^


서버 프로그램에 서비스 기능을 추가 한다고 하니 그때까지는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쓰시면 될듯합니다.
Twitter에서 @blueskul 님 덕분에 찾아보게 되었네요.


덧. 재부팅 하면 AirVideo Server가 서비스로 실행되는데.. 설정을 바꾸고 싶어도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나오지 않아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NT Wrapper를 실행 시켜서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약간은 불편하죠..


덧2. 서비스로 실행되는 에어비디오 서버의 핀번호 확인법
C:\Documents and Settings\LocalServic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AirVideoServer
이 경로에 있는 serverPin 이라는 파일을 메모장 등으로 열어보면 핀번호가 저장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9/12/02 - [아이폰/아이팟 터치/어플 리뷰] - [유료/무료] PC의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아이팟 터치에서~ AirVideo
2009/12/19 - [아이폰/아이팟 터치/어플 리뷰] - AirVideo 문제 발생시 체크해야 할 것

Posted by mahnee

블로그 이미지
온갖 자작과 공학 전반에 걸쳐 관심이 많은 ..
mahnee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